해외곡물시장 일일시황

제목 10월 22일 선물시장 시황 날짜 18-10-22 14:43 조회수 95 작성자 강경수

옥수수 선물가격, 기술적인 매도와 시장 간 스프레드 거래로 하락

 

밀 선물시장 시황(0.3%)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0.3% 상승했다. 밀 선물가격은 3세션 연속 하락 후 환매수로 인해 소폭 반등했다. 상품 펀드는 시카고 밀 순 매도 포지션을 유지하고 있어 시장은 환매수의 위험이 남아있다. 미 남부 평야 적색경질밀 재배 지역의 비로 인해 재배는 늦춰졌지만 토양에 충분해 습기가 더해져 작황조건은 개선되었다.

 

옥수수 선물시장 시황(1.0%)

시카고 선물 거래소 옥수수 선물은 전일 대비 1.0% 하락했다. 옥수수 선물가격은 기술적인 매도와 대두 시장 간 스프레드 거래로 하락했다. 비로 인해 아이오와 일부 지역과 미네소타, 미저리의 야외작업이 늦어졌지만 주말은 비가 그칠 것으로 전망돼 수확에 속도가 붙을 것으로 보인다. 우크라이나 농림부는 농민들이 옥수수 파종 지역의 56%260만 헥타르에서 1,730만 톤을 수확했다고 전했다.

 

대두 선물시장 시황(0.8%)

시카고 선물 거래소 대두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0.8% 하락했다. 대두 선물가격은 미국산 대두 수출 취소로 인해 하락했다. 미 농무부가 중국으로 수출하는 민간 업체의 대두 18만 톤이 취소되었다는 소식을 발표 한 후 대두 선물가격은 하락했다. 또한 확인 되지 않은 목적지에 판매된 대두 12만 톤도 취소되었다고 밝혔다.

 

*, 그래프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자료 출처 : 시카고선물거래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 일일시황_20181022.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