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일일시황

제목 5월 30일 선물시장 시황 날짜 18-05-30 15:23 조회수 175 작성자 강경수

주요 곡물 선물가격, 무역이슈와 기후전망으로 일제히 하락

 

밀 선물시장 시황(1.2%)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1.2% 하락했다. 수개월 중 최고치를 기록한 밀은 옥수수와 대두의 약세, 달러 강세와 함께 하락세로 마감했다. 미네폴리스 곡물 거래소 봄밀은 미 북부 평야 봄밀 벨트에 비가 많이 올 것이란 전망에 압박을 하락했다. 달러 지수는 6개월 최고치를 기록하며 세계 시장에서 미국 곡물의 경쟁력을 떨어지게 만들었다. 미 농무부는 전주 미국산 밀 수출량이 무역 기대치에 부합하는 431,239톤 이라고 전했다.

 

옥수수 선물시장 시황(1.5%)

시카고 선물 거래소 옥수수 선물은 전일 대비 1.5% 하락했다. 다시 시작된 중국과 미국의 무역 긴장과 작황에 대한 긍정적인 전망으로 인해 하락했다. 미국은 중국정부가 미국 지적 재산권 침해 문제를 해결하지 않는 한 500억 달러에 이르는 중국 수입제품에 대한 관세를 유지한다고 밝혔다. 주말에 미 중서부 지방에 기온이 오른 후, 아열대성 폭풍인 알베르토의 잔해가 금주 동부 옥수수 벨트에 단비를 내릴 것으로 전망된다. 미 농무부의 주간 작황 보고서에 앞서 분석가들은 금년 작물의 양호한 등급의 비율이 전년 평균 65%에서 7% 상승한 72%가 될 것이라 전망했다.

 

대두 선물시장 시황(1.1%)

시카고 선물 거래소 대두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1.1% 하락했다. 대두 최대 수입국 중국과 미국의 다시 시작된 무역 긴장으로 인해 하락세로 마감했다. 미국과 중국의 무역 분쟁에서 잠정적인 해결책이 발표된 후 긴장이 완화의 조짐을 보였지만, 미국이 중국에 대한 무역 조치를 계속한다고 발표한 것에 영향을 받았다. 미 농무부는 최근 미국산 대두 수출 조사 결과 무역 기대치에 부합하는 576,406톤이라고 발표했다.

 

*, 그래프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자료 출처 : 시카고선물거래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 일일시황_201805130.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