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일일시황

제목 5월 9일 선물시장 시황 날짜 18-05-09 18:39 조회수 89 작성자 강경수

밀 선물가격, 기술적 매수와 환매로 인해 상승

 

밀 선물시장 시황(0.6%)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0.6% 상승했다. 밀 선물가격은 기술적인 매수와 환매로 인해 상승했다. 밀 선물 시장은 주요재배지역인 호주, 흑해뿐만 아니라 개선된 미국 평야지대의 강우예보로 인해 변동하였다. 미 농무부는 전주 미국 겨울밀의 33%가 양호한 등급을 받았으며, 금주는 이보다 1% 상승한 34%의 밀이 양호한 등급을 받았다고 전했다.

 

옥수수 선물시장 시황(0.6%)

시카고 선물 거래소 옥수수 선물은 전일 대비 0.6% 상승했다. 기술적인 매수와 중서부 일부 북부지역의 재배지연에 대한 우려로 상승했다. 아이오와와 미네소타를 포함한 일부 북부 주에선 강우예보로 인해 금주 현장작업이 느려질 것이라는 전망에 영향을 받았다. 미 농무부는 옥수수 재배율이 39%로 무격 기대치를 넘어섰지만 5년 평균인인 44%보다는 낮은 수치라고 밝혔다.

 

대두 선물시장 시황(0.9%)

시카고 선물 거래소 대두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0.9% 상승했다. 대두 선물가격은 기술적인 매수와 미국 기상상태에 대한 우려로 반등했다. 미네소타와 북부 다코타 주는 재배가 지연된 것과 아르헨티나의 폭우는 끝났지만 수확된 대두는 가뭄으로 인해 피해에 대한 우려에 영향을 받았다. 미 농무부는 대두의 재배율이 5년 평균 13%를 넘어 15%라고 전했다.

 

*, 그래프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자료 출처 : 시카고선물거래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 일일시황_20180509.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