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곡물시장 일일시황

제목 4월 5일 선물시장 시황 날짜 18-04-05 10:35 조회수 124 작성자 최경인

옥수수와 대두 선물가격, 중국의 보복관세 조치로 큰 폭으로 하락

 

밀 선물시장 시황(0.4%)

시카고 선물 거래소 밀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0.4% 하락했다. 중국이 미국산 제품에 관세보복을 결정한 이후 옥수수와 대두의 선물가격이 폭락하였고, 확산효과로 인해 밀 선물가격도 하락했다. 미국 적색 경질 겨울 밀 재배지역의 건조한 날씨로 인해 밀 선물가격은 제한적으로 하락했다. 적색 경질 겨울 밀 5월 물은 상승했으며, 봄 밀은 6일 연속으로 하락하여, 11개월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옥수수 선물시장 시황(1.9%)

시카고 선물 거래소 옥수수 선물은 전일 대비 1.9% 하락했다. 옥수수 선물가격은 중국이 옥수수와 대두를 포함한 미국의 주요 품목에 수입관세를 부과할 계획을 발표하면서 하락했다. 벤치마크 계약은 거래세션동안 하락했으나, 50일과 200일 이동평균보다는 높게 마감했다. 중국은 미국이 중국제품에 500억 달러의 수입관세 부과 계획에 대한 보복조치로 대두와 옥수수를 포함한 미국산 제품에 수입관세를 부과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고 밝혔다.

 

대두 선물시장 시황(2.2%)

시카고 선물 거래소 대두 선물가격은 전일 대비 2.2% 하락했다. 대두 선물가격은 중국이 미국산 대두에 대한 관세보복 계획을 발표한 이후 기술적인 매도로 하락했다. 중국은 미국이 중국제품에 500억 달러의 관세를 부과하는 것에 대한 보복조치로 미국산 대두, 소고기, 옥수수를 포함한 미국의 주요 수입품목에 수입관세를 부과할 것을 발표했다. 미 농무부는 미국산 대두 올드크롭(old crop) 13만 톤을 목적지를 알 수 없는 곳에 판매했으며, 뉴크롭(new-crop) 324천 톤을 중국과 목적지를 알 수 없는 곳에 판매했다고 전했다.

 

*, 그래프 등 자세한 사항은 첨부파일 참조.

 


자료 출처 : 시카고선물거래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 일일시황_20180405.pdf
이전글 다음글 목록